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!

처음으로 여행 포스팅을 올리게 됐습니다.

저는 2017년도에 2번의 여행을 갔습니다.

4월 달에 여름휴가로 베트남 다낭에 다녀왔고

5월 달에는 연휴에 맞춰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.

할 수 있다면 올해 안에 두군데 모두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.

지금... 올해가 약 20일 정도 남았나요? ㅜㅜ

노력해보겠습니다.

오늘은 여행지 2군데 중에서 제주도 여행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.

출발 전 기본적인 준비과정을 적어보겠습니다.

먼저 항공 스케줄과 항공편에 대한 정보입니다.

• 항공스케줄

2017.05.09  PM 08:20

2017.05.09  PM 09:25

일반석

저는 잠을 못자면 컨디션이 엉망이 돼서 다음날 아무것도 못하는 저질 체력입니다.

그래서 너무 이른시간이 아닌 넉넉하게 오후 2시 비행기로 예약했습니다.

또 너무 이른 아침보다 오후 쯤이 비행기가 더 저렴한거 아시죠?

덕분에 비행기표를 왕복으로 15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으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.

• 항공 수하물 안내

구분

휴대수하물

무료수하물

초과수화물

리튬배터리 반입 규정

아시아나

삼면의 합이 115cm, 중량 10kg 이하인 수하물 1개 및 노트북 또는 서류가방이나 핸드백은 무료로 휴대

20 kg

2,000원/kg

여분 배터리 반입 시 비닐 팩에 개별 포장 등의 단락(합선)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

에어부산

15 kg

2,000원/kg

※ 용기당 100ml 이하의 액체, 각 용기들이 1L 이하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(섬유향수, 샴푸, 린스 등)
     ※ 보조배터리는 휴대수하물에 포함하여 기내에 가지고 탑승 필요

확실히 아시아나가 에어부산보다 무료수하물의 무게가 더 높습니다.

하지만 가까운 제주도라서 수화물이 초과될 일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

짐을 쌀 때 액체 수하물때문에 굉장히 신경이 쓰였습니다.

왜냐하면 여자는 액체로 된 짐이 많지 않습니까.

샴푸나 린스 같은 제품은 남자, 여자 모두 쓰는 제품이지만

클렌징폼, 클렌징워터, 리무버, 스킨, 로션 등등.

모두 잘 챙겨가기위해서 다이소에 들러서 공병을 여러개 샀습니다.

다 하나하나 덜어 담고, 1리터짜리 지퍼백에 여러번 겹처서 넣었습니다.

새지도 않고 안전하게 잘 담아서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.

• 여행지

제주도 함덕 소개 홈페이지

2016년 겨울에 함덕에 방문했었는데,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.

굉장히 조용하고 바닷물도 너무 깨끗하고 동네도 예뻐서 또 방문하고 싶었는데

불과 5개월 뒤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. ㅋㅋ

2번갔는데도 여전히 좋은 함덕이니까 홈페이지 보시고 한 번 방문해보세요.

정말 살고싶은 제주도의 지역입니다!!

• 숙소 정보

(금연룸)

위메프

1박 ₩42,900

※ 어매니티 : 커피포트, 와이파이, 냉장고, 샴푸, 바디워시, 치약, 비누 등
     ※ 조식 : 오전 8~9시, 1층 식당 (토스트, 삶은계란, 원두커피, 오렌지쥬스, 잼 등)

2박 3일 일정동안 하나의 호텔에서만 머물렀습니다.

가격을 보시다시피 조식이 포함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저렴한 가격의 호텔입니다.

이 비치스토리 호텔은 구관과 신관으로 나눠져있었는데
    체크인할 때 사장님께서 신관으로 방을 주셨습니다.

신관이라 그런지 내부가 굉장히 깨끗하고 좋았습니다.

칫솔이나 면도기는 별도로 구매해야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.

위치, 서비스, 룸컨디션, 가격 모두 만족한 함덕 비치스토리 호텔이었습니다.

• 숙소 위치

자세한 위치입니다.

지도에 보이듯이 함덕해변과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조금만 앞으로 나가서 함덕 해변을 산책하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위치입니다.

버스정류장도 근처에 있고 위치가 정말 좋은 호텔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.

2박 3일 짧은 일정이고, 국내여행이다보니

베낭 하나만 메고 출발했습니다.

국내여행인데도 이렇게 준비하고 알아 볼 내용이 많았습니다.

조만간 제주도 함덕 여행의 첫째 날을 포스팅하겠습니다! ^^